‘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국민의힘 당권 도전에 나선 김문수 후보가 오는 7일 전한길·고성국 씨 등 보수 성향 유튜버들이 주최하는 토론회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출연 계획이 없다던 김 후보 측은 이번 출연을 통해 "다매체 시대에 보다 광범위한 유튜브 채널과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국민들께 다가가고자 한다"고 출연이유를 설명했다.
김 후보는 당시만 하더라도 이 토론회 출연 예정이라는 보도에 대해 "거기에 나간다고 한 적 없다"며 "지금 전한길 대회를 하는 게 아니다. 전당대회 후보로 나온 사람들을 중심으로 가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김 후보는 보수 유투버 토론회에 참석이 극우화 인상을 줄 수 있다는 지적에 따라 지난 1일에는 경북 구미시 상모동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은 자리에서 "특별하게 출연 계획이 없다"고 답하기도 했다.
당권 경쟁 나선 장동혁 후보는 지난 7월 31일 이 토론회에 참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