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명의 의원이 있는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도 사실상 대권 도전을 선언했다. ‘세대교체’를 부르짖고 있다. “대통령이 돼 방탄하려는 이재명 대표를 견제하면서 기득권을 지키려는 국민의힘 후보를 꺾고 세대교체를 이루겠다”는 계획이다.
이 의원은 “조기 대선이 열릴 것이라는 건 의심의 여지가 없고 3월 초에 나올 것 같다.”며 “‘규제 혁파’와 ‘연공서열 타파’를 선거이슈로 내걸 생각이다. 특히 “연공서열을 뿌리 뽑으려면 연봉 체계부터 바꿔야한다.”며 젊은 세대를 향해 호소했다.
이 의원은 우선 대선길목에 발목을 잡고 있는 허은아 전 대표와의 갈등도 빠른 시일내에 해결해야할 숙제다. 허 전 대표가 이 의원을 향해 공개토론을 제안했지만 대답을 내놓고 있지 않다.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은 연일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동반청산이 국민의 뜻”이라며, 이러한 자신의 호소를 "정신 나간 얘기"라 치부하는 정치인과는 누구의 정신이 더 건강한지 국민께 여쭤보자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낙연 고문은 윤 대통령을 겨냥해 "극단 세력의 지원을 받으며 계엄 선포마저 두둔하는 정치는 이미 선진국에 진입한 대한민국과 그 국민을 무시하는 범죄"라고 맹비난했다.
이 고문은 이재명 대표를 조준해 "그 많은 재판을 정지시켜 사법리스크를 유예하기로 작정한 정치는 법을 지키며 사는 수많은 국민, 작은 실수로 처벌받고 불이익을 겪는 국민을 바보로 만들고 법치주의를 마비시킨다"고 성토했다.
전남 신안군, 짱뚱어다리
솔무등공원과 우전해변 사이 갯벌위에 세워진 470m의 짱뚱어다리는 증도 여행의 필수 코스로서 다리 아래로 무수히 많은 갯벌생물이 관찰됨. 우전해변은 비치파라솔이 설치되어 이국적인 풍경으로 최근 영화 ‘덕혜옹주’ 촬영지였음. 자료출처 : 전라남도 누리집
여수 금오도
문화체육관광부의 ‘2026 씨-너지 섬-기업 상생 관광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선정된 여수 금오도,자료출처 : 전라남도 대표누리집
벋음양지꽃
전세계에서 한반도 중부(강원, 경기, 경북, 충북 등) 지역에만 분포하는 여러해살이풀(고유종)로노란색 꽃이 4월에서 6월에 피며, 뿌리의 형태를 따서 이름이 지어졌다. ,자료출처 : 기후에너지환경부>
김혜경 여사,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
김혜경 여사는 6일,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에 참석했다.
안동 월영교
국내에서 가장 긴 목책 인도교출처 : 경상북도 누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