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황정민 아나운서가 KBS를 떠난다. KBS가 경영난으로 실시한 특별명예퇴직으로 KBS 황정민 아나운서가 입사 31년 만에 31일 KBS를 떠난다.
KBS는 계속되는 적자와 TV 수신료 분리 징수로 인한 경영 위기를 극복하겠다면서 지난달부터 2차 특별명예퇴직과 희망퇴직 신청을 받았다. 황 아나운서와 이광용 아나운서를 비롯한 총 28명이 명예퇴직을 신청했다.
황 아나운서는 1993년 KBS 19기 공채로 입사해 '도전 지구탐험대', 'FM대행진', 'VJ 특공대' 등의 진행을 맡았다. KBS 라디오 쿨FM '황정민의 뮤직쇼' DJ 등으로 31년동안 KBS의 얼굴로 활약했다.
함께 떠나는 이광용 아나운서는 KBS 29기 공채로 입사해 '역사저널 그날', '더 라이브' 등 시사교양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았다. 올해 파리올림픽 중계방송에도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