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즈니 뮤지컬 <알라딘>이 11월 한국 초연을 한다. 브로드웨이 초연 10년 만이다. <알라딘>은 브로드웨이에서 10년째 공연한 장수 뮤지컬이자, 전 세계 4개 대륙 11개 프로덕션으로 2000만 관객을 모은 글로벌 흥행작이다.
세계적인 성공과 달리 한국에서 디즈니 뮤지컬을 보기는 쉽지 않았다. 뮤지컬을 공연할만한 대형 공연장과 관객층이 두텁지 못하기 때문인데 일본에서는 극단 시키가 <라이온 킹> <겨울왕국> <알라딘>을 장기 공연하고 있는 것과는 비교가 된다.
2004년 <미녀와 야수>가 디즈니 뮤지컬 중 처음으로 한국에서 공연했고, 2006년 뮤지컬 전용극장 샤롯데씨어터 개관과 함께 극단 시키가 <라이온 킹>을 1년간 공연했지만 흥행에 성공하지 못했다.
이번 <알라딘> 한국 공연은 올 11월부터 내년 6월까지 서울 샤롯데씨어터에서 열리고, 7월부터는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이어지는데 한국 공연 흥행 여부가 관심을 끈다.
여수 금오도
문화체육관광부의 ‘2026 씨-너지 섬-기업 상생 관광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선정된 여수 금오도,자료출처 : 전라남도 대표누리집
벋음양지꽃
전세계에서 한반도 중부(강원, 경기, 경북, 충북 등) 지역에만 분포하는 여러해살이풀(고유종)로노란색 꽃이 4월에서 6월에 피며, 뿌리의 형태를 따서 이름이 지어졌다. ,자료출처 : 기후에너지환경부>
김혜경 여사,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
김혜경 여사는 6일,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에 참석했다.
안동 월영교
국내에서 가장 긴 목책 인도교출처 : 경상북도 누리집
오세훈 서울시장, 2026년 ‘베시 어워드’ 수상자와 연출가에게 표창장 수여
오세훈 서울시장이 29일(목), 2026년 ‘베시 어워드’ 수상자와 연출가에게 표창장 수여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좌측부터 정구호 연출가, 정혜진 안무가, 김재덕 안무가, 김성훈 안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