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고용노동부는 전지(배터리) 제조‧취급 사업장 150개소를 대상으로 7.29.부터 8.9.까지 기획점검을 시행한다.
고용노동부는 배터리 제조‧취급 사업장 150개소를 대상으로 7.29.부터 8.9.까지 기획점검을 시행한다.
그간 전지(배터리) 사업장에 대해 화재․폭발 등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장 자체점검(6.26.~7.15.), 긴급 현장지도(6.27.) 등을 통해 위험요인을 점검해왔다. 이번 기획점검은 사업장 규모, 사업내용 등을 고려하여 점검 및 지원이 필요한 전지 사업장에 대해 개선․지원에 중점을 두고 실시한다.
이번 점검을 통해 ▲비상구 설치․유지, 적합한 소화설비 설치 등 화재․폭발 예방실태와 ▲외국인 포함 근로자 안전보건교육, ▲위험물질에 대한 물질안전보건자료(MSDS)의 제출․게시․교육 등에 대한 산업안전보건법 준수 여부를 중점적으로 확인한다. 화재․폭발 예방 등을 위해 필요한 사항이 확인되면 조속히 시정, 개선토록 할 계획이다.
특히, 50인 미만 사업장 등에 대해서는 ‘소화 및 경보․대피설비 지원사업’을 즉시 연계해 신속히 지원하고, 유해․화학물질 취급 사업장 등에 대해서는 환경부 및 소방청과 ‘합동점검’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